식품인 협회 로고 및 명칭 변경키로
필라델피아를 비롯한 전 미주의 식품인 협회가 내년 상반기까지 명칭을 변경하기로 하고 새로운 명칭과 로고를 공모하기로 했다.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 협회에 따르면 지금까지 그로서리 위주의 제한적 이미지를 표시하던 KAGRO(Korean American Grocers Association) 에서 벗어나 포괄적인 의미의 식품의 의미를 담는 것은 물론 식품과 함께 주요 취급 상품인 주류를 포함하는 명칭을 협회의 새로운 명칭으로 삼기로 했다는 것이다.
특히 명칭 및 로고 변경 작업은 필라델피아 협회 차원이 아니라 전미주 식품상 총연의 결정으로 명칭 및 로고 변경 작업을 필라델피아 협회가 맡기로 했으며 새로운 명칭과 로고가 결정되면 미주 내 각 지역 식품인 협회가 공동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이창희 회장은 “펜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에서는 식품상에서의 주류 판매가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며 주류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새로운 명칭은 반드시 주류를 포함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다”며 “같은 이유로 새로운 로고에도 주류를 상징하는 부분이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명칭과 로고 현상 공모는 2009년도3월31일까지 이며 당선작에는 각각 10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창희 회장은 “새로운 로고와 명칭은 한국계 미국인들의 직능 모임이라는 점과 식품과 주류를 함께 포함하는 의미로 독창적인 것이어야 한다”며 “지금까지 사용해 온 로고는 최근 일부 기업체와 표절시비가 발생하는 등 문제가 이어졌을 뿐 아니라 식품업이 21세기 동포 경제의 주춧돌로서의 역할을 위한 발전적 의미에서 새로운 명칭과 로고를 공모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명칭에 대한 공모는 1인당 3개까지 제출이 가능하며 로고는 1인당 1개만 가능하다.
명칭과 로고 모두 내용 설명과 함께 레터 용지로 출력해 우송하거나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우편 접수의 경우 필라델피아 한인 식품인 협회 (Kagro of Philadelphia / P.O.Box 32117 / Philadelphia, PA., 19146)로 2009년3월31일까지 도착하도록 해야 한다.
이메일로 보낼 경우 협회 이메일(kagropa@hotmail.com 또는 kagropa@gmail.com) 을 이용하되 파일 형식은 Gif, JPEG(JPG), PNG 파일이어야 하며 용량의 제한은 없다.
이창희 회장은 로고와 명칭 공모에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모든 권리를 식품인 협회가 보유하는 동시에 발표 후 1년 이내에 표절 시비가 일면 재 심사한다고 밝혔다.